2026.06.11 (목)

  • 맑음서울 21.0℃
  • 맑음울릉도 19.7℃
  • 맑음울진 15.9℃
  • 맑음대전 21.4℃
  • 구름많음안동 23.2℃
  • 맑음상주 22.3℃
  • 맑음포항 23.2℃
  • 맑음대구 24.4℃
  • 맑음울산 22.0℃
  • 맑음광주 21.6℃
  • 맑음부산 23.0℃
  • 구름많음봉화 18.7℃
  • 구름많음영주 21.0℃
  • 맑음문경 21.6℃
  • 구름많음청송군 22.3℃
  • 맑음영덕 19.6℃
  • 맑음의성 22.2℃
  • 맑음구미 23.9℃
  • 맑음영천 22.8℃
  • 맑음경주시 24.2℃
기상청 제공

대구 동구, 주민밀착형 폐의약품 수거체계 강화사업 실시

한국인터넷뉴스영남협회 김종설 기자 |

홍보물. 자료제공/ 대구 동구

 

대구 동구청은 최근 폐의약품의 무분별한 배출로 인한 환경오염을 예방하고, 기존 폐의약품 수거체계의 접근성을 보완하기 위해 복지시설을 중심으로 폐의약품 수거함 13개를 추가 설치했다.

 

추가 설치는 안심제1종합사회복지관, 안심종합사회복지관, 대구종합사회복지관, 동촌종합사회복지관, 제일기독종합사회복지관 등 종합사회복지관과 동구시니어클럽 및 관내복지재단 시설 등에 이뤄졌으며 실제 이용자 수와 접근성 등을 고려해 선정했다.

 

김태운 동구청장 권한대행은 “폐의약품은 일반쓰레기로 배출될 경우 환경오염과 안전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다.”며 “주민 생활과 가까운 복지시설 중심으로 수거체계를 확대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폐의약품 분리배출 환경을 조성하겠다.”고 말했다.

 

 


닫기